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필리핀 마닐라에서 만난 넷플릭스 오리지널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20:46

    >


    이 12월 20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우이쵸>이 공개됐다. 폴란드 작가 앙지에이사프코프스키ー의 원작 소설과 동명의 지난 유행 게이프니다우에서 이미 두터운 팬 층을 보유한<우이쵸>은 시즌 1을 공개하기 전에 시즌 2의 뉴스를 발표하면서 대형 프랜차이즈의 시리즈물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고 있다. 이 방대한 세계관을 미리 소개하기 위해 제작진이 아시아 영화 기자들을 필리핀 마닐라 정킷에 초대했습니다. 정킷은 영화기자 자신의 평론가가 영화사의 초대에 응해 작품을 미리 감상하고 배우들과 인터뷰할 기회를 갖는 이벤트를 말한다. 갑작스러운 변화"우이쯔챠ー"의 종족이다. 리비아 게롤토을 맡은 배우 헨리 카 빌딩과 프로듀서 로렌 슈미트 히스 릭은 2일 프레스 콘퍼런스와 레드 카펫, 인터뷰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이들과 동행한 마닐라 정켓 현장과 인터뷰를 전한다.


    >


    >


    12월 121아침에 열린<우이쵸>프레스 콘퍼런스에는 배우 헨리 카빌과 쇼로노히로ー랑 슈미트 히스릭이 위치했습니다. 쇼러너들은 여러 명의 감독과 작가, 프로듀서가 함께하는 TV 시리즈 물건에서 메인 프로듀서에 해당하는 직책이다. 로란 슈미트 히스릭이 작가로도 참여하고 작가 6명이 함께 집필한<우이쵸>는 1990년대부터 전 세계 22개국에서 번역된 폴란드 작가 앙지에이사프코프스키ー의 원작 소설을 각색한 작품이다. 2007년 비디오 예술 대학 나왔고 국내에서는 소설보다 게이의 유명세가 높지만 소설 이후 세계를 그린 게이 다과는 달리 드라마<우이쵸>는 원작 소설의 재현에 집중한 차이가 있다. 2017년 9월 착수한 넷플릭스<우이쵸>의 제작진을 대표하는, 로랑 슈미트 히스릭은 "지금까지 존재한 수식으로 정의하기 어려운 작품이다. 시대적으로는 중세, 배경적으로는 유럽이라는 개념을 찾을 수 있지만, 이전에 존재했던 세계사의 맥락에서 최대한의 친우어자 신고를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위치>만의 새로운 대륙을 감상해 달라고 전했습니다. 인간과 다양한 다른 생명체가 자기 대륙에 모여 사는 세계, 그 중에서도 뛰어난 검술과 마법, 그리고 불로불사에 가까운 생명력으로 초자연적인 힘을 갖게 된 돌연변천 인간이다. 차가운 은발에 노을빛을 내는 두 눈, 검은 갑옷을 입은 위처 게롤트 역의 헨리 카빌은 그 위협적인 면모로 인해 인간에게 배척당하고 멸시되는 고독한 영웅을 연기했습니다. <위처>의 세계는 암울하지만 그 속에 현실의 모습이 놀랄 만큼 섬세하게 반영돼 있다. 소설을 처음 읽었을 때부터 "내가 잘못했다"에 대해 의견할 기회를 주는 작품이라고 느꼈다"는 것이 헨리 카빌이 <위처>에 단번에 반한 이유다.


    >


    최종 진화한 감정이었다.콘퍼런스 직후 필리핀 마닐라의 복합쇼핑몰 아얄라몰에서 열린 대형 레드카펫 행사에서 헨리 카빌은 판타지 장르의 팬으로서 이번 작품에 배우로 참가한 소감을 이렇게 말했다. 오래 전부터 원작소설과 게임의 큰 팬이었던 헨리 카빌은 넷플릭스 제작 소식을 들은 직후 제작진에 연락해 캐스팅 의사를 전달했다. 다음 회에도 전화를 걸어 진행 상황을 재촉하느라 제작진이 기쁘고 다소 난감했다는 비화가 이번 마닐라 정킷의 가장 즐거운 스몰토크였을 정도다. 이날 카빌은 뜨겁게 달아오른 팬레드 카펫 현장에 어떻게 끊임없이 불씨를 던지는지 잘 아는 스타였다. <맨 오브 스틸(2013)다음 DC의 슈퍼맨이 되고 있는 헨리·카빌은<배트맨과 슈퍼맨:정의의 시작>(2016),<저스티스 리그(2017),<미션 임파서블, 폴 아웃>(2018)등을 거치고, 신사적인 영국 배우의 이미지와 탁월한 액션 능력과 기억되는 배우다. 필리핀 현지 팬은 물론 영화<반지의 제왕>,드라마<왕좌의 게임>에 필적하는 판타지 대작의 출현에 장르의 팬들이 집결한 레드 카펫이 3대 테러가 넘게 펄쩍 뛰었다.


    >


    레드카펫 이후에는 위처 시사회가 열렸다. 소설 전개에 약간의 변주를 가해 드라마 위처는 게롤트뿐 아니라 왕국의 공주 시리(프레이어 앨런)와 위저드 예니퍼(아니야 카롤트라)의 내용을 동시에 추적한다. 몰락한 왕국에서 탈출해 숲속으로 도망친 공주 시리는 비명을 지르면 매우 강력한 물리적 파장이 발생하는 초능력을 갖고 있고, 엘프의 피가 섞인 예니퍼는 자신만의 편견 속에서 괴로워하며 마법학교에서 자신에게 무자비할 정도로 강한 내면적 힘이 있음을 깨닫는다. 두 여성 캐릭터의 역할이 전면에 부상한 것은 이번 시리즈에서 가장 주목할 점의 하나이다. 각각 2주, 30년 수백년 동안 서로 다른 세개의 태국과의 이 동시에 열렸고 세 사람이 소가족처럼 서로를 의지하고 연대하는 과정이 계속된다. <위치> 초반에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세계 각지에 존재하는 다양한 종족과 동물의 묘사이었다. 에피소드 1화 오프닝에서 늪에 사는 하나종의 거대 거미인 '키키 모어'가 등장하는 것을 시작으로 어린 공주가 이상한 괴물로 변했다'스토우리이 ', 신트라 왕국의 공주에게 청혼하기 때문에 쟈싱 타 나는 '고슴도치경'슬라브 밍도우이에 자신 오는 괴물을 재현한 '바실리스크'기독교가 묘사하는 악마의 형상에 가까운 '톨크에'등 때 테로죠크로 기존에 접하지 못한 상상력의 결과물을 에피소드마다 쉬지 않고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우이쵸>의 독보적인 매력 중 하 쟈싱 카마 되는 것이었다 이처럼 <위치> 속에서 우리 현실에 존재하는 것은 오로지 인간뿐인 것처럼 보인다. 그 밖의 모든 존재와 배경은 다분히 문학적이고 영화적인 상상력으로 덮여 있다. 위처는 잠시나마 한 조각상을 잊고 거대한 모험과 여행의 숙명에 기꺼이 손을 내미는 판타지 장르의 정통성에 충실한 작품이었다. 그래도 헨리 카빌과 로렌 슈미트 히슬릭은 공통적으로 이 시리즈가 '소 가족에 대한 내용'이라고 정의한다. 첩첩 기회를 부모들 시키면 결국 신분과 종족, 능력의 다른 3명의 인물인 게롤토, 시리, 이에니화ー이 서로를 발견하고 그 중국에서 구원을 구한다는 서사가 자신에게 낮이라는 것이<위치>이라는 모험의 목표일지도 모른다. 오감을 긴장시키는 위협적인 세계의 이면에는 결국 운명적인 상대에 대한 사랑과 끝없는 자아의 탐색이 있다는 사실에 대해 이어진 헨리 카빌과의 인터뷰에서 더 많은 대화를 자신했다.


    시네 2일 www.cine2일.com, 마닐라=문 킴소미·사진 지에콤넷토후릿크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