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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글 자율주행 택시 자율주행차와 카셰어링의 결합!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23:21

    구글 자율주행과 카셰어링의 결합! 하이! IM 선불폰 시크녀다^^


    구글 자율주행 택시 자율주행차와 카셰어링의 결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자율주행차와 카셰어링이 자유롭다면?자율주행 택시, 자동차 산업에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것.자율주행차가 점차 활성화되고 있어요. 이 10일 국토 교통부는 경기 화성시에 위치한 자동차 안전 조사원에서 '케이-시티(K-City)'준공식을 개최하 슴니다.K-시티는 자동 운전을 위한 각종 연구 공간을 도시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것입니다. 약 125억원이 투입된 거대 연구 공간의 규모는 32만미터 평방에 이릅니다.K-시티는 중견 기업, 대학 조사 기관 등 국산 자동 운전 조사 목적으로 사용 가능하지만, 이는 국내의 자동 운전 기술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따라서 미국, 저팬 등은 K-시티와 같은 자율주행차 연구공간을 이미 구축해 운영하고 있습니다.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가 자율주행차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그럼 자율주행 차량의 모습은 언제 볼 수 있는 것일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자율주행 수준에 따라 시기가 같지 않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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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단계를 지원한 술라의 오토파 1롯데 America차 기술 학회(SAE)는 자동차의 자율 주행을 성숙도에 따라서 0단계에서 5단계까지 분류하고 있다 슴니다.이중 0단계는 자동차를 완전히 수동으로 조작해야 할 단계입니다.전에 출시된 자동차 모델과 같은 것입니다.2단계도 시판되는 자동차 모델을 기반으로 이해하면 됩니다.운전자가 자동차를 조작하지만, 귀취에 의해 자동 운전 시스템이 개입되어 운전자를 보조합니다.그래서 이를 '애첨단 드라이버 지원 시스템(ADAS)'이라고 부릅니다.2단계까지의 성숙도를 가진 자동차는 자율 성주 이상 다음에서 볼 수 없다 슴니다.3단계는 조건에 의해서 자율 주행 시스템이 동작하지만, 자율 주행 시스템에 옮기1종의 과도기로 볼 수 있슴니다. 테슬라의 오토파 1롯데(AutoPilot)가 여기에 해당됩니다.4단계에서 진정한 자율 성주 이상 다음적으로 보인다 슴니다. 이때부터 자율주행시스템이 주도적으로 자동차를 조작합니다.4단계와 5단계는 큰 차이가 없슴니다.다만'위험한 그이츄이에서 운전자가 개입할 만큼'이 4단계'완전히 모든 운전을 시스템이 그 다소 설탕' 할 5단계입니다.정리하면, 4단계 수준의 자율 주행 차가 활성화되는 시점이 곧 본격적인 자율 주행 차 상용화 시기와 이수 트리 수 슴니다.그렇다면 4단계 이상의 자동차는 언제쯤 활성화 될 수 있을까요?컨설팅 전문 작은 기업'프라이스 워터 하우스 쿠퍼스(PwC)'에 따르면 4단계 이상의 자율 주행 차의 비율은 2025년 7%수준에 그칠 전망입니다. 그렇게 나쁘지 않는 2030년에는 49%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이 분석이 맞다면, 2030년에야 비로소 자율 주행 차가 보편화될 것으로 보입니다.그런데 자율주행차 보급화가 다소 빨라진다고 보는 전문가가 많습니다.기술개발 속도가 가속화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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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 쉐어링 서비스 공급 때문에 대기하는 자동차 모습의 카 쉐어링의 촉매'자율 주행 시스템'자율 주행 차의 확산은 자동차의 개념을 '이동 수단에서 제2생활 공간의 '에 완전히 바꾸겠습니다.운전은 자율주행시스템에 맡기고 차내에서 여가를 가끔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자율주행차는 또 자동차 산업 전반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중 하과 또는 카셰어링의 활성화입니다.카 셰어링이 주목받는 이유는 자동차 소유의 비효율성 때문입니다.하루 24가끔 가운데 자동차를 사용하는 비율은 평균 10%도 되지 않습니다.실제 아메 리카 자동차 협회 교통 안전 재단(AAA Foundation for Traffic Safety)이 2014년도에 보고한 자료에 따르면 한명 기준으로 연간 자동차 운전 가끔은 293태 테러에 지그와이 없습니다.1년이 365개임을 고려하면 하루 1대 테러도 자동차를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반대로 스토리, 자동차들은 하루 23시 나카 이상 주차장에서 공간에서 차지하는 것입니다.따라서 불필요하게 자동차를 소유하는 것보다 공유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이런 생각을 바탕으로 등장한 것이 카셰어링입니다.그런데 여기에는 결정적인 사건이 있었습니다.카 셰어링이 실차를 소유하고 있는 것처럼 편하지 않다는 점입니다.카 셰어링 이용하려면 주차 공간까지 걸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요.결국 대중교통을 이용해 목적지에 가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입니다.그러한 자율주행차의 등장은, 카 쉐어링의 이러한 불편을 없앨 수 있습니다.스마트폰 앱으로 차를 집 앞까지 부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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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웨이모의 자율주행차 모습 cFlickr 카셰어링의 최종 목적지는 '자율주행 택시' 여기서 좀 알아봐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자율주행차와 카셰어링의 결합은 택시 서비스와 대동소이해 보인다.택시는 차를 몰고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데려다 주는 서비스다.자율주행차와 카셰어를 결합하는 서비스 또한 비슷하다.차를 데려와서 손님을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태워줍니다.차이는 운전자의 동승 여부 정도다.결미 자율주행과 카 셰어링의 결합은 자율주행 택시라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만든다는 결론이 나쁘지 않습니다.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이 발표한 '자율주행차 사업화 쟁점과 정책과제' 보고서에서도 같은 분석이 나왔습니다.이 보고서는 2개의 자동 운전 차량의 대중화 시나리오가 제시되고 있습니다.2가지 시나리오의 차이는, 카 셰어링 활성화 여부다.카 쉐어링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자율 주행 택시에 미치는 영향은 6%밖에 못했어요.한편, 카 셰어링이 활성화된 경우에 미치는 영향은 53%에 달했습니다.이는 자율주행차를 기반으로 한 카셰어링이 자율주행 택시와 관련이 매우 높다.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Alphabet)이 자율주행 택시 산업에 뛰어든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이 5개의 알파벳의 자회사'웨이 모(Waymo)'는 미국 아이리쵸 아니며 주 피닉스 외곽의 남동 지역에서 자율 주행 택시'웨이도 원(Waymo One)'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해외 통신'로이터(Reuter)'에 따르면 5km구간 이용 시에 웨이도 원화 이용 요금은 7.59달러(약 9, 하나 00원)이다.하지만 주목할 점은 요금 비교 대상을 택시회사가 아닌 카셰어링 공유 서비스로 했다는 점이다.비교 대상의 카 쉐어링 서비스 제공 기업'리프트(Lyft)'의 요금은 7.22달러(약 8,660원)로 웨이도 원화보다 조금 쌌습니다.이런 비교는 카셰어링과 자율주행차의 결합이 자율주행 택시로 진화한다는 것을 입증하는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글로벌 투자 기관'모건 스탠리(Morgan Stanley)'은 올해 웨이 모의 가치를 한개, 750억달러(약 2개 0조원)으로 평가했습니다. 이는 웨이모원의 영향력을 매우 높게 보고 있다.모건스탠리는 웨이모원의 영향력이 단순히 카셰어링 업계를 넘어 자동차 산업구조까지 변화시킬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앞서 자동차에 대한 인식이 소유에서 공유로 바뀐다는 분석이다.그래서 올해 PWC는 자율주행 택시 등장에 따른 자동차 소유여부 인식에 대해 연구했습니다.그 결과 미국 은 38%, 유럽은 47%, 그리고 중국은 79퍼센트 가량이 자동차 미소유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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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야는 셔틀버스 개발 후 택시용 자율주행차를 개발하고 있다.이에 따라 누트노미(Nutonomy), 나쁘지 않은 아부야(NAVYA), 옥스보티카(Oxbotica) 등 많은 기업들이 본격적으로 자율주행 택시 사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현재 싱가포르, 보스턴, 라스베이거스, 런던 등 세계 각지에서 진행되는 주행 시험이 성공하면 조만간 다양한 종류의 자율주행 택시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카 셰어링에서 자율주행 택시로의 혁신적 전천가가 세계적으로도 나쁘지 않습니다.이것으로 언제나와 다름없는 포스팅이 끝납니다.날씨가 추운데 감기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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