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EBS 식사 아저씨 식사 로스 참 쉽죠?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7. 16:13


    >


    식사에 스 Bob Ross하나 942하나 995


    30안팎의 나쁘지 않으면 어릴 때 EBS고 하던<그림을 그립시다>을 모르는 분은 없다고 생각합니다.그 프로그램은 몰랐지만, 밥 아저씨와 "정말 쉽죠?"라고 아시죠? 유치원때나 초등학교때나 할머니 댁에 가서도 밥아저씨를 보았던 기억이 나질 않아요. 마침 당시에는 붓과 나쁘지 않았고, 이 그림이 깨끗해져야 비로소 완성되는 게 마법 같아서, 넋을 잃고 보았던 것 같아요.


    미술을 전공한 요즘도 식사의 아저씨처럼 20분 만에 이렇게는 못한다(눈물) 그렇게는 식사의 삼촌이니 하는 것입니다.대단합니다


    >


    나쁘지 않고 잇몸 물감을 달고 자꾸 긁어내리면 눈 덮인 산이 되고 붓으로 바삭바삭하면 나쁘지 않은 장면이 눈에 선합니다.


    >



    >


    >


    톡톡 이런 거 "흥미있죠?'똑딱똑딱' 쉽죠?물론 제 귀에는 성우 김새한씨의 특유의 느끼한 목소리였지만


    >



    >


    밥 아저씨의 그림에 눈 경치가 많이 보이는 이유는 그가 20년간 공군에 복무한 곳이 알래스카이었기 때문입니다.방학 때 그림을 그려 팔기도 했지만, 때로 쫓겨 그림을 그리다 보니 특유의 기법을 익히게 되었습니다.Wet-on-wet 기법은 밥 로스 특유의 기법입니다.그가 개발했다고는 할 수 없고, 수년간 그림을 그려왔기 때문에, 그만큼 빠르고 쉬운 비결로 정착했다고 생각합니다.정통유화가마르고덧칠을반복하면서가끔많이걸리는데,이름그대로마르기전에그리는유화의비결입니다.그라데이션을 많이 사용하고, 유채를 발라 물감이 잘 섞이도록 합니다.스케치도 따로 없고, 바로 작업에 들어갑니다.내용 그대로 손이 닿는 대로 그림이 그려집니다.


    >



    >


    미술을 제대로 배우지 못하고 기교적인 방법으로 그림을 그렸다고 해서 당시 미술가들은 이발소의 그림이라고 헐뜯기도 했습니다.이발소에 걸리는 그림처럼 촌스럽다는 뜻인데 밥 로스가 그림 그리는 과정이 짧을 때 틈틈이 효과적이고 쉽게 그리는 방법을 모색했다고 해서 평가가 절하되는 것은 아쉽네요.그림 자체가 원색적이긴 해요. 여러 번 덧발라 깊은 발색을 목표로 한 것은 아니니까요.그러나 밥 로스는 1983년에 Joy of Painting(우리 나라의 행정부에는<그림을 그립시다에서 방영되었다)을 촬영하고 일약 스타 화가에 떠오릅니다. 미쿡으로 그림의 대중화에 일조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만큼 밥 로스의 그림을 그리는 프로그램이 최신 유행이었다고 합니다.


    >


    우리 자신 라에는 그의 죽음의 한살 전의 하나 994년에 대한민국의 말로 더빙되어 방송되었지만, 정말 이거 많이 보았습니다. 진짜 많이 봤어요. (웃음) EBS의 시청률을 아마 밥 아저씨가 좌우할거야놀라운 비하인드 스토리는 총 하나 3회의 Joy of Painting은 사실 단 이틀 만에 촬영됐다는 것.이렇게 해서 전체 출연료 PBS(미국 국영방송 Joy of Painting 방영)에 기부했다고 합니다. 작품활동 외에도 나쁘지 않은 이름을 딴 미술재료 등을 판매해서 돈을 벌었다고 합니다.


    >


    >


    방송 내내 가슴 주머니에 담아 온 귀염둥이 왕다람쥐!! 가발처럼 생긴 작고 동그란 머리와. "정말 착하지?""는 섭취 아저씨의 전매 특허처럼.우리 나쁘지 않으면 괜찮은 이빨로 54라는 많지 않은 괜찮은 집의 악성 림프종으로 사망해 쇼쯔다눙데 중 나쁘지 않는 길에 그에은챤가의 프로그램이 방영되서 너무 너무 저는 인기였다는 것을 아셨을까요?


    >


    'SNL Korea'에서 패러디로 삼았군요 ww20년이 지났는데도 잊지 못할 섭취 아저씨 반!


    댓글

Designed by Tistory.